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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선안으로 채택이 되지 않아 추후 인동선 개통되는 27년에 1호선 연장은 불가능하고
추후에나 1호선 연장이 가능하겠네요...
당장에는 서동탄역 셔틀 30분마다 타고 다니는거에 만족해야겠네요...
사실 서동탄역 1호선 배차간격도 길때는 25분쯤 되나 첨두시 10분 간격도 있기에
동탄역에 1호선 연장의 파급력은 어마어마 할텐데 아쉽네요.
예를 들어 금정역까지 서동탄역에서 30분이면 가는데, 서동탄~동탄 구간이 4.5km이고
시속 50km로만 운행해도 5분만 더하면 되니까, 35분이면 금정역까지 가서
동탄역 입장에서는 인동선 없이 1호선연장만되도 4호선 환승역까지 35분이면가죠..
환경평가 내용 중 민원내용은 1호선 연장된다고 반도8차, 7차 주민들이
지하철 하부 통과한다고 민원 넣을거도 아니고...
1호선 복선 연장에 따른 사업비 부담을 기재부에서 거부했다고 보는게 맞다고 봅니다...
추후 4차 국가철도망에 병점-동탄선 반영이 되면 위 지도의
대안3의 복선에 해당하는 초록색 노선이 추가되겠네요...
그리고 동탄 부발선도 같이 연장될 수 있는 기회였는데 정말 아쉽습니다.
동탄부발선 연장시 강원도로 가는 기차가 연결되는거라 정말 획기적인 것인데요...
예를 들어 수원역 출발해서 동탄역, 하이닉스, 부발 등을 거친 강릉행 열차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서울역을 가서 ktx를 타야지 강릉에 가지요...
모처럼 빠르게 추진되어 1호선 연장이 되나 싶었는데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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